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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저모] 하림그룹 이야기

[하림] 전용 글꼴로 기업이미지 높인다

(주) 하림이 독자적으로 CI(기업 이미지 통합) 등에 사용할 전용 서체(corporate typographic·글꼴) 개발했다고 합니다. 지난 2011년부터 개발에 들어가 올해 까지 1년 6개월의 기간을 거쳐 만들어진 서체로 회사 여러 부분에서 사용될 계획이라고 하네요  ^^

 

<하림 전용 서체를 사용한 제품명들>

 

서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한글 자모를 결합한 완성형 기본 2,350자와 조합형 8,822자 총 1만1,172자가 기본 패키지라고 하네요. 어때요 하림만의 색깔이 보이시나요?^^

 

<제품에 활용한 하림 전용 서체>

 

전용서체는 생활친화형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는데다 통일성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개발비용이 들지만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는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글자체가 단순한 의미 전달 차원을 넘어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표현수단으로 그 쓰임새가 확대되고 있어 기업 전용 서체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