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하림그룹이 알립니다

[보도자료] JTBC보도와 대한양계협회의 성명에 대한 (주)하림의 입장

 

 

■ JTBC 보도 및 대한양계협회 성명에 대한 (주)하림의 입장

 

 

1. 하림이 위장 계열사를 통해 수입산 닭고기를 몰래 수입 유통시켜 최근의 닭고기 폭락을 불러왔다는 취지의 사실관계가 잘못된 일부 언론의 보도로 인해 마치 하림이 외국산 닭고기 제품을 생산 공급한다는 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 하림 상표가 부착된 닭고기 제품은 국내산 닭고기입니다.

 

-(주)하림은 국내 600여 농가가 기른 국내산 닭만을 도계하여 신선하고 품질좋은 국내산 제품만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하림의 제품은 여러 단계의 자체 품질관리 시스템, HACCP(위해관리중점요소)에 의한 품질관리 공정이 복합적으로 가동되어 닭고기의 신선함과 품질을 소비자로부터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1년 닭고기 포장유통 의무화 시행으로 개체별로 포장된 (주) 닭고기 제품 포장에는 생산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코드가 삽입되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닭이 길러진 농장의 위치와 정보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형외식업체 등의 요구에 의해 일부 물량(전체 생산량의 1.5% 정도)에 대해 수입산 원료육을 사용하고 있으나 이는 주문자 생산방식이며 극히 일부의 가공제품에 사용된 수입산도 원산지와 함유량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2. 보도에 언급된 HK상사는 하림그룹(동일기업집단)의 계열회사이나 국내 최대의 닭고기 계열화업체인 (주)하림과는 업무와 경영이 독립된 닭고기 수입대행 전문업체입니다.  HK상사의 설립과 운영.pdf

 

3. (주)하림은 국내시장 점유율 1위, 닭고기 수출 1위로 국내 닭고기 산업의 대표기업으로써 600여 계약 사육농가의 소득 향상과 국내 닭고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국내산 닭고기 소비 촉진을 위해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주)하림은 기존의 도계가공 공장과 차별화된 설비와 운영시스템을 갖춘 정읍공장을 가동하며 국내 최고 품질의 닭고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하림은 수출시장 개척에도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삼계탕과 닭고기(협력사를 통한 수출)를 일본 태국 대만 베트남 등지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4. (사)대한양계협회의 성명서의 철회와 사과를 요구합니다.

 

□ 2012.9.13일 (사)대한양계협회가 발표한 하림 관련 성명서는 허위 사실이 포함되어 있고 사실관계를 왜곡한 악의적인 내용으로 (주)하림의 기업활동을 방해하고 명예를 실추시키려는 의도가 명백한 바 즉각적인 철회와 사과를 요구합니다.

 

□ 대한양계협회는 과거 수차례의 유사한 성명서를 통해 (주)하림의 기업활동을 방해해온데 대해서도 사과할 것을 요구하며 이같은 요구가 즉각 수용되지 않을 경우 관계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